▲선수명 : 이도헌 ▲소속 : 광운중학교 ▲등번호 : 85번 ▲포지션 : 포워드 윙

Q. 본인 소개 부탁드린다.

광운중학교 85번 포워드 윙을 맡고 있는 3학년 이도헌입니다.

어렸을 때 동네 친구 덕분에 아이스하키라는 운동을 처음 알게됐고 운동은 형과 같이 시작했습니다. 초등학교 1학년 때 미국 애너하임에서 NHL 경기를 보면서 아이스하키 선수의 꿈을 가지게 됐고 꿈을 이루기 위해 대구 카쟈드팀에서 초등학교 4학년까지 마치고 본격적으로 엘리트 길을 걷고자 서울로 올라와 자이언트팀에 입단해 훈련을 했습니다.

Q. 훈련을 통해 성장한 부분과 나만의 강점은 무엇인가?

많은 훈련을 통해 스케이팅과 드리블 실력을 올렸고 이런 훈련들이 경기에서 나타나는거 같은데 상대를 잘 속여 1:1에서 가장 자신이 있습니다. 또한, 승부욕이 강하고 경기 중 패스의 센스가 뛰어난거 같다고 생각합니다. 아직은 많이 부족하지만 열심히 훈련중이고 더 성장하고 있습니다.

Q. 초등시절을 돌이켜보면서 ‘이런 훈련은 더 많이했으면’ 하는 훈련이 있나?

전술훈련을 더 많이하고 기본기를 더 다지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돌이켜보면 이런 훈련들이 중학교 훈련에 더 적응하기 쉬웠을 것 같다고 생각이 드네요.

Q. 지난 2년을 스스로 평가한다면.

지난 2년은 형들과 함께 훈련하면서 나의 장점을 잘 보여준 것 같고 형들과 호흡이 잘 맞아 우승의 영광도 누리며 즐겁게 하키를 한 것 같습니다. 힘든 점은 입학 초기 새벽에 일어나고 고강도 훈련을 하는게 힘들었는데 그때를 잘 이겨내 이 자리에 있는거 같습니다.

Q. 가장 기억에 남는 경기와 기억하기 싫은 경기는?

1학년 때 중동중학교와의 결승전에서 멀티골을 넣어 형들과 감독, 코치님께 인정을 받았던 경기라 가장 기억에 남고 최근에 분당중학교의 경기에서 몇 번의 기회를 놓치고 골을 넣지 못한 기억이 아직도 남아 있는데 기억하기 싫은 경기 중 하나입니다.

Q. 본인의 가장 큰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가?

나만의 가장 큰 정점은 정확한 슛과 센스있는 패스, 드리블이고 단점은 제가 원래 좀 작은 편이였는데 3학년되고 부쩍 키가 크면서 힘도 붙은거 같습니다. 단점이 장점으로 바뀌는 순간이네요.

Q. 재학 중인 학교만의 장점을 꼽아달라

광운중학교는 전국 최고의 빙질을 가지고 있는 아이스링크장이 학교 바로 옆에 있으며 주7회의 아이스 훈련을 체계적으로 하며 아이스 훈련이나 지상훈련을 제대로 할 수있는 최적의 환경을 가진 학교입니다.

Q. 플레이가 잘 맞는 선수가 있나?

경기에서 플레이가 잘 통하는 선수는 동기 이철우선수, 정예준선수, 안연준선수와 호흡이 잘 맞고 후배는 김윤하선수, 부건우선수와 패스플레이가 잘 되며 호흡이 잘 맞는것 같습니다.

Q. 개인적인 훈련은 어떤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나?

다른 중학교 동기들과 고등학교 형들이 참여하는 그룹레슨을 통해 실전과 같은 조건으로 훈련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친형인 경기고 이영민선수와 크로스핏과 탁구를 하며 순발력과 체력을 키우고 있습니다.

Q. 아이스하키를 하며 가장 힘들었던 점은?

열심히 훈련하고 준비한 경기에서 제대로 실력발휘를 못하고 아쉽게 골을 못 넣었을 때가 가장 힘들었던 순간인 것 같습니다.

Q. 곧 고교선수가 된다. 각오 한마디.

경기고등학교 아이스하키부에 꼭 필요한 선수가 되고싶습니다. 중학교와 다르게 강도 높은 훈련을 하겠지만 어떤 환경이든 빨리 적응해서 동기와 선배님들과 잘 지낼 수 있는 나만의 친화적 성격이 강점이라 생각하고 후배로써 예의를 지키며 선배님께 항상 배움의 자세로 임하겠습니다.

Q. 자가 관리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이 무엇이라 생각하나?

체중관리를 단백질, 탄수화물 위주의 식단으로 하고 있고 광운중학교는 새벽에 운동을 하기때문에 규칙적이고 충분한 수면시간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Q. 지금 가장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가?

빠른 스케이팅과 골결정력이 부족한 것 같아 매 훈련 때마다 따로 열심히 연습하고 있습니다.

Q. 본인의 최종 목표는 무엇인가?

좋은 지도자가 되고싶고 그러기 위해서 국가대표와 실업팀에서 좋은 선수로 인정받고싶습니다.

Q. 기억에 남는 코치진들이 있나?

골든아울스 이유원 감독님께 배우면서 멘탈이 강해지고 자신감도 생겼습니다. 고쳐지지 않던 습관들이 바로 잡히고 슛, 드리블, 스케이팅까지 잘 가르쳐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존경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Q. 현재 감독, 코치들께도 감사 인사

광운중학교 서광석 감독님께서는 실수할 때마다 옆에서 원인에 대해 잘 설명해주시고 최시영 코치님께서는 어디서든 버틸수 있는 깡과 강한 정신력을, 이지섭 코치님께서는 경기때마다 장난도 치면서 긴장을 풀어주시고 주눅들어 있을 때 힘이 나게 해주십니다.

감독님, 코치님들 덕분에 많이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Q. 부모님께도 한마디

어머님께서 주중, 주말 가리지 않고 형과 동생까지 3형제를 키우시면서 새벽부터 늦은 시간까지 운전도 하시고 도시락도 챙겨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형과 제가 운동선수로 잘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해주시는 아버님, 열심히 운동해서 효도하겠습니다.